1. 클래스101+ 소개
과거의 대표적인 온라인 클래스가 EBS였다면 최근에는 클래스 101이 아닐까 싶다. 관심 있는 주제나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검색하여 결제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클래스 101외에도 크몽, 탈잉, 아이디어스 등 다른 플랫폼도 많지만 카테고리의 폭이 넓다는 것이 클래스 101의 특징인 것 같다. 어학에서부터 재테크와 창업, 명상과 운동, 부모 교육까지 다루는 분야가 다양하고 넓다.
카테고리는 총 25가지로 드로잉, 디지털 드로잉, 공예, 요리와 음료, 베이킹과 디저트, 음악, 운동, 라이프스타일, 사진과 영상, 금융과 재테크, 창업과 부업, 성공 마인드,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제품 기획, 비즈니스, 생산성, 마케팅, 디자인, 영상/3D, 외국어 시험, 제2외국어, 아이 교육, 부모 교육이 있다. 총 2800개의 클래스로 유명 유튜버와 운동선수들도 강의하고 있다.
2. 내가 클래스101+을 선택한 이유
과거에 주로 이용해 본 온라인 클래스는 대표적으로 EBS와 해커스 등이다. 학생 때는 EBS, 취준생일 때는 어학시험 때문에 해커스를 들었다. 최근에는 퇴사 후 백수가 되어 여러 방면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들어보고 싶었고 비용은 많이 지출하기 싫었다. 때마침 클래스 101에서 연간 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고 나는 연간 구독권으로 결제했다. 런칭 한정 가로 189,900원에 말이다.
부동산 경매, 구글 애드센스, 에어비앤비, 공방 창업, N 잡, 스마트 스토어, 영어 회화 .... 등 현재 듣고 있는 강의만 6가지 이상, 찜한 클래스는 35가지이다. 연간 구독권이 가장 좋은 이유는 몇 번 틀어보고 안 맞을까 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결제하기 전까지 나랑 잘 맞는 수업일까 걱정하며 시간만 보내다가 결국 결제했는데 나랑 수업이 맞지 않을 때에도 결제비 아까워 억지로 끝까지 듣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지금만 해도 6가지 이상 강의를 수강 중인데, 한 강의에 최소 50,000원이라면 X 6가지 강의 = 30만원 이상의 강의를 저렴하게 듣고 있다.
나처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아직까지 방향성을 잡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연간 구독권 추천한다. 혹은 유튜브에서 관심 분야의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보고 더 깊게 공부하고 싶다면 한 강의만 결제해서 공부해도 된다. 자기 개발에 시간과 장소, 이동과 준비 시간에 큰 에너지를 쏟지 않아도 되는 큰 장점이 있다.
3. 현재 진행 중 행사
10월 한 달만 MEGA 혜택, 14일 무료 체험 + 준비물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 (* 총 두 장) + 17% 연간 구독 할인 중이다.
아니, 가만 계산해 보니 17% 연간 구독권 할인은 월 15,750원에 연 189,000원이면 오픈 런칭가 보다 900원 저렴하잖아? ... 7월에 오픈 행사가 때에는 쿠폰도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 더 좋은 혜택으로 행사를 하고있다.
이상, 내돈내산의 추천이었습니다. :)